2022 6.1 전국동시지방선거의 모든것 > 공지사항

본문 바로가기

알림마당
> 알림마당 > 공지사항

공지사항

2022 6.1 전국동시지방선거의 모든것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2-05-26 11:07 조회1,647회 댓글0건

본문

 
2022. 6. 1 제8대 전국동시 지방선거 투표의 모든 것!
장애인 투표권
투표는 무엇일까요?
자신의 의사를 이야기하는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. 생각은 사람마다 다릅니다. 
하지만 무엇인가를 결정할 때 많은 사람의 생각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.
그럴때는 어떻게 할까요? 한 명씩 자신의 생각을 이야기하고 더 많은 사람의 생각으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.
선거는 무엇일까요?
선거는 주로 정치인을 뽑거나 정책을 결정할 때 씁니다.
정치인이 아니어도 모임의 대표를 뽑을 때도 선거를 합니다.
선거인은 누구인가요?
선거권은 대한민국 헌법 제24조에 의히 모든 국민이 가지고 있는 권리이고
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모두가 선거인이 될 수 있습니다. 한 사람이 한 표만 가집니다.
다만 투표를 할 수 있는 나이는 만 18세의 성인입니다.
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
지방의회 의원, 지방자치단체장, 교육감을 뽑습니다.
투표일은 6월 1일 수요일이고  
오전 6시에서 오후 6시까지 투표할 수 있습니다.
사전투표일은 5월 27일 금요일과, 5월 28일 토요일입니다.
투표일에는 자신이 사는 지역에서만
사전투표일에는 지역과 관계없이 사전투표소에서 투표할 수 있습니다.
공직선거관리규칙
제67조의 2
(투표소의 설치 및 설비)
① 투표소는 고령자·장애인·임산부 등 이동약자의 투표서 접근을 위하여 1층 또는 승강기 등의 편의시설이 있는 곳에 설치하여야 한다.
② 제1항의 단서에 따라 투표소를 설치하는 경우에는 투표소 입구에 이동약자를 보조할 투표사무원 등을 배치하거나 임시 기표소를 설치하는 등 이동약자가 투표하는데 지장이 없도록 필요한 조치를 하여야 한다.
공직선거법
제157조(투표용지수령 및 기표절차)
⑥ 시각 또는 신체의 장애로 인하여 자신이 기표할 수 없는 선거인은 그 가족 또는 본인이 지명한 2인을 동반하여 투표를 보조할 수 있다.
투표소에 들어갈 수 없을 때
엘레베이터가 없거나 경사로가 설치되어 있지 않아 투표소에 들어갈 수 없을 때 1층 임시기표소에서 투표할 수 있습니다.
임시투표소가 설치되지 않았을 경우 입구에 있는 안내자에게 요청하면됩니다.
투표절차가 어려울 때 투표사무원에게 설명을 요청하고 청각장애인의 경우 수어통역을 위한 영상통화를 요청합니다. 안내견은 투표소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.
투표용지를 볼 수 없을 때 점자로 인쇄된 투표 용지 요청! 점자투표용지는 관내 선거인에게만 제공됩니다.
손을 사용하여 기표하기어려울 때 특수형 기표세트를 요청합니다.
시각 또는 신체의 장애로 인하여 자신이 기표할 수 없는 선거인은 그 가족 또는 본인이 지명한 2인을 동반하여 투표를 보조할 수 있다.
가족 – 1명 가족이 아닌경우 - 선거인이 지명한 2명 지명한 사람이 없는 경우             - 투표사무원 중에서 선정
투표 순서
신분증을 가져가야해요.투표용지 를받고 기표소 에서 네모 칸 안에 도장을 찍어요 투표함 에 넣으면 끝!
투표소 찾기
사전 투표는 내가 사는 곳이 아니어도 투표할 수 있어요.
투표일에는  내가 사는 동네에서 해야해요.
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 투표소를 찾을 수 있습니다.
왜 7장인가요?
 7개의 선거가 동시에 진행됩니다.
총 7명
광역단체장 교육감 지역구 광역의원 비례대표 광역의원 지역구 기초의원 비례대표 기초의원 투표는 우리의 권리!
그 동안 투표하기 힘드셨죠? 계단이 있어서, 시·청각 장애인이 보고 들을 수 없는 선거 정보
발달장애인은 더 힘드셨죠? 투표정보를 제공받고 투표의 권리와 장애인의 투표권이 소중함을 이해하면? 우리 모두가 함께하는 선거!
 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 

 

 


 

(우)08584 서울시 금천구 두산로70 현대지식산업센터 C동 630호/ 현대지식산업센터 B동 1407호
전화 : 070-4035-4340~6  팩스 : 070-4035-4422   Copyrightⓒ  gccil2010@naver.com, All right reserved. supported by 푸른아이티